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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공항 폭발물처리 불법파견 승소 기아차 불법파견 노동청에서 인정!! 선거캠프에 직원
    카테고리 없음 2019. 12. 30. 21:15

    택시 공급을 늘리고 싶지만 법인택시노조(개인택시 공급 늘리면 우리가 손님 못태움)가 반발해서 불가능 - 타다는 현재 택시업계가 받는 규제(요금, 기사 처우)를 안받기에 그런 서비스가 가능한 것일뿐 요금과 기사에 대한 처우 문제 규제 받으면 늬들도 택시처럼 똑같이 된다. 참고로, 요금은 택시가 처음 한국에 생길 때 모자라는 대중교통 인프라를 민간에 위임 내지는 위탁하는 형태였고 그래서



    타다는 유죄 받을 확률이 높군요. 속 타는 타다, 속도내는 카카오…"택시회사 6곳 인수·면허 600개 확보" 선거캠프에 직원 불법파견... 최성해,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 기아차 불법파견 노동청에서 인정!! 기사 안전 강조하던 타다 “산재는 협력업체 책임” 제주공항 폭발물처리 불법파견 승소 현대자동차 최초 경비노조 설립 궁금해서 검색해봤더니.. 택시노조는 카카오택시 강제배차 금지하라고.. -_-.. '요기요' 배달원 근로자 인정에 플랫폼 노동시장 요동친다 한국지엠 창원공장, 비정규직 560명에 해고 통보





    출퇴근 시간·휴식시간, 운전자가 운행해야 할 차량, 승객을 기다리는 대기지역 등을 관리·감독”했다고 명시한 것이다. 타다 운전기사 9000여명 중 600여명은 파견기사다. 현행법상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자는 파견업무가 금지됐다. 검찰이 타다를 렌터카로 여객자동차 운송사업을 했다고 판단하고 있는 만큼 유죄로 결론날 경우 불법 파견 문제까지 파장이 커질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고용노동부도 이 부분에 대해서 조사 중이다. 타다 측은 이에 대해 "불법 파견 고발 사건은 이미 지난달 28일 검찰이 불기소결정서를 통해 명시적으로 각하했다"고 반박했다. 다만 불법 파견 고발은 고용부 조사와 별개다. 박재웅 VCNC 대표는



    타다 관련 논란에 대한 찬반토론(MBC 라디오) 박근혜식 파견법(비정규직허용)을 보고도 문재인정권을 욕할 수 있을까? 검찰 "타다, 운전사 관리감독 했다"…'불법파견' 논란 불씨 파견인원·프리랜서 등 9천여명 타다 운전에 투입 이재웅 대표 등 공소장에 "출퇴근·휴식·대기지역 관리" 검찰이 차량호출 서비스 '타다'의 불법영업 혐의 공소장에 '타다 드라이버'들의 근로 형태를 자세히 기재한 것으로 파악됐다. 타다를 운행하는 브이씨앤씨(VCNC)와 모회사 쏘카, 두 업체 대표가 최근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고용노동부가 수사 중인 타다의 노동관계법





    있는 플랫폼노동자들의 근로자성 인정 요구 움직임이 확산되는 것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면 사회안전망을 앞세워 제도권으로 진입하려는 노동자들과 고용경직성을 우려하는 기업간 갈등의 골은 더욱 깊어질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북부청이 요기요 배달원들을 '근로기준법상 근로자'로 판단한 결정적 근거는 급여를 시급으로 지급한 점이다. 건당 수수료를 받는 일반 배달업과 달리 이들은 시급을 받았고 급여가 고정적으로 나간다는 전제조건을 둔다면 근로자성이 크다고 판단한 것이다. 북부청은 이밖에도 ▲회사 소유 오토바이를 배달기사에게 무상 대여하고





    고용경직을 우려하고 있다. 이들 역시 이 같은 문제가 노동자의 편익까지도 저하시킬 것으로 내다봤다. 스타트업 단체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 관계자는 "요기요가 시급을 준 것은 일정한 소득을 보장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유치하려는 의도가 포함된 부분인데, 현행법상으로만 이런 판단을 내려버리면 업계 전반에 위화감이 커지고 기업은 경직된 고용을 할 수 밖에 없다"라며 "그렇게 되면 배달기사들의 기본소득 보장에 대한 부분도 사라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전용역에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떤 책임도 지지 않는다는 사실을 계약서에 명기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운전용역의 제공과 관련해 승객 또는 제3자가 쏘카 내지 VCNC를 상대로 법률상 또는 사실상 분쟁을 제기할 경우, 협력업체는 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고, 쏘카 내지 VCNC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지출한 비용이 있는 경우 이를

    우동기 캠프에 전략적으로 직원 보냈다"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대학 급여까지 주면서 직원들을 특정인의 선거캠프에 불법 파견한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최 총장은 "거기(선거캠프) 좀 갔다 와라"고 자신이 직접 지시한 사실을 주변에 실토하기도 한 것으로 처음 확인됐다. 이 문제로 최 총장은 '배임에 따른 벌금 200만 원'을 선고받았지만 법조계에서는 '정치자금법 위반' 의혹도 짙다고 보고 있다. 최 총장은 '교육자의 양심'을 내세우며 조국 장관 딸 '표창장 위조' 의혹을 제기한 핵심 인물이었지만, 최근 자신의 '허위 학력'과 대학의 '위장 입학생' 등으로 교육부

    위반 혐의 판단이 논란의 불씨로 남을 전망이다. 3일 이재웅(51) 쏘카 대표와 박재욱(34) VCNC 대표의 공소장을 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5부(김태훈 부장검사)는 이 대표 등이 인력공급업체로부터 공급받은 운전자들의 출퇴근 시간 및 휴식 시간, 운행해야 할 차량, 승객을 기다리는 '대기지역' 등을 관리·감독했다고 적었다. 검찰은 ▲ 지정된 근무시간에 승합차 차고지로 출근하게 한 뒤 승합차 배정 ▲ 전철역 인근 등 승객 수요가 예상되는 지역에 대기 지시 ▲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한 승객과 운전자 연결 ▲ 앱에 미리 저장한 신용카드로 요금 결제 등 운행 방식을

    않겠냐?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타다 찬성측 발언자는(제 맘대로 요약) "타다가 나중에 돈 많이 벌면 자가용 이용객도 끌어들일 수 있고, 대중교통 파이 자체가 늘어날 것이며 돈 벌면 기존 택시업계에 기여하는 방식으로 가야함"이라고 답변함.. 진행자 왈 정부는 그게 택시면허 사서 운영하라는 것이고.. 타다는 그거 싫다던데요......... 대충 이정돕니다. 타다 관련해서 관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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